식당 주차장에 들어갔는데 내가 이미 카카오 T자동결제를 설정해 둔 곳이네요. 식당에서 주차권 받으면서 말하면 되겠지 생각했는데 식당에서는 해결해 주지 못하는 상황! 식사 후 일단 주차권을 받으시고 제가 설명하는 대로 하면 해결됩니다.
카카오T 고객센터 연결하기
이럴 땐 방법은 딱 하나입니다. 출차 후 카카오T 고객센터에 바로 연락을 하는 방법입니다.
(중요) 차량은 출차를 하신 후 식당등에서 받으신 주차권을 소지한 상태에서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됩니다. 출차를 해야 이용정보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화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하는 거랑 같습니다. 아래 링크는 카카오T 고객센터입니다.
연결이 되면 일단 챗봇이 등장합니다. 시작을 누르시고 하고 싶은 말을 적으세요. 저는 아래 그림처럼 "할인권이 있는데 자동 결제 되었어요"라고 입력했습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챗봇은 아래 그림처럼 질문한 답변에 가장 유사한 답변을 줍니다. 하지만 잘 읽어 봐도 해당되는 내용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아래 내용처럼 답변을 찾을 수 없다면 '시작'이라고 입력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시작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상담항목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당연히 주차를 선택해야겠지요.
이때 주차한 기록을 챗봇이 보여줍니다. 해당하는 날짜의 이용기록을 선택하기를 누르세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그림이 나타나는데요. 정확한 내용은 아니지만 입출차 오류라고 선택해 줍니다.
이제 드디어 상담사 연결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모든 상황은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하는 방법과 똑같습니다.)
상담사에게 상황을 설명합니다. 카카오주차 자동설정을 해 두었는데 식당에서 주차권을 받았다.라고 설명하시면 상담사는 주차권을 사진으로 찍어 달라고 합니다. 이때 받으신 주차권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면 잠시 후 카드 승인이 취소되는 문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T 자동결제 취소 방법
향후 유사한 일을 겪지 않으시려면 설정해 두셨던 자동결제를 취소하세요. 자동결제 취소는 내 정보-결제수단관리-신용/체크카드에서 취소하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